본문 바로가기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은 오후 3시와 5시가 가장 혼잡한 시간대로 예상

비타민코리아 2023. 12. 31.
반응형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은 오후 3시와 5시가 가장 혼잡한 시간대로 예상 됩니다. 

 

신정날은 새해의 첫날로, 가족과 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입니다. 하지만, 신정날에는 고향이나 여행지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교통이 혼잡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돌아오는 길은 귀경객과 여행객이 겹치면서 더욱 복잡해집니다. 이러한 교통 정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사고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정날 돌아오는 길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노하우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신정날 돌아오는 길도 오후 3시와 5시 가장 혼잡한 시간대로 예상되는만큼 미리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은 오후 3시와 5시가 가장 혼잡한 시간대로 예상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은 오후 3시와 5시가 가장 혼잡한 시간대로 예상

1.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의 교통량 예측

 

신정날 돌아오는 길의 교통량은 매년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귀경객과 여행객이 겹치는 오후 시간대에 가장 혼잡합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발표한 신정날인 1월 1일에는 총 2,900만 대의 차량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귀경 방향은 1,400만 대, 여행 방향은 1,500만 대입니다. 귀경 방향은 오전 10시부터 교통량이 늘어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에 최대에 달했다가 저녁 7시에서 8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행 방향은 오전 9시부터 교통량이 늘어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최대에 달했다가 저녁 8시에서 9시쯤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 6시 기준으로 승용차로 서울요금소에서 출발할 때 도로공사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까지 5시간 10분, 광주까지 3시간 50분, 대구까지 4시간 40분, 강릉까지 3시간입니다. 이러한 교통량 예측은 날씨나 사고 등의 영향으로 변동될 수 있으므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2.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의 교통수단 선택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의 교통수단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 정체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연료비나 주차비 등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거리 두기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버스나 기차, 항공기, 배 등이 있습니다. 버스나 기차는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좌석이 부족하거나 혼잡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나 배는 빠르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비싸거나 운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미리 예약을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를 사용하고, 증상이 있으면 이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의 교통 안전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의 교통 안전은 운전자의 책임과 의무입니다. 교통 안전을 위해서는 운전 전후에 술을 마시지 않고, 졸음 운전을 하지 않고, 과속이나 교통법규 위반을 하지 않고,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스마트폰이나 네비게이션 등의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교통 정체로 인해 운전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운전 중에는 차분하고 침착하게 행동하고, 다른 운전자와의 갈등을 피하고, 운전 중에는 음악이나 라디오 등을 들어서 기분을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신정, 구정, 설날  돌아오는 길은 오후 3시와 5시가 가장 혼잡한 시간대로 예상 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은 모두가 다 아는 상식이지만, 한번 더 글을 읽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